다낭 자유 여행 후기 총정리(3박 5일 일정 및 여행 경비)

 3인 가족과 함께 베트남 다낭에 자유여행을 다녀온 후 다낭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낭에서 3박 5일 일정으로 다녔던 곳과 총 여행 경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다낭 항공권 가격
  2. 다낭에서 이동 및 숙소
  3. 다낭 자유여행 상세 일정 및 경비
  4. 맺음말(총 이용 경비 정리)

1. 다낭 항공권 가격 

 다낭에 갈 때 저가항공(LCC)을 이용할 경우 성수기(주말, 휴일 포함 일정) 일 경우 아래와 같이 보통 1인당 50만 원 내외로 항공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카이 스캐너로 조회👉)


저의 가족의 경우도 주말이 포함된 일정이었고 저가항공인 '에어서울'을 이용해서 50만원대의 항공원으로 다낭에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다녀와서 알게 된 Tip은 '에어서울'이 항공기 지연이 많기 때문에 '베트남에어'나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것과 항공권도 잘 검색해 보면 30만 원 내외의 항공권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이 부분 미리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2. 다낭에서 이동 및 숙소 

 이동 수단

베트남이 아직은 개발 도상국가이다 보니 도로에서의 교통 질서 의식이 조금 적은 편인데 도로에서 역주행하는 자동차도 자주 보이고 신호를 지키지 않은 오토바이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자동차 렌트 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의 택시요금은 매우 저렴한 편이라서 보통은 '그랩 택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랩 택시는 사전에 앱설치 및 카드등록 만 해두시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데 베트남 현지의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으므로 한국에서 사전에 미리 그랩앱 설치 및 카드 등록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랩 설치 가이드 완벽 정리👉)

숙소 

다낭의 숙소 가격은 3만원대의 저렴한 숙소부터 2~30만 원의 고급 숙소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만 너무 저렴한 숙소만 찾다 보면 주변 환경이나 위생이 매우 좋지 않아서 여행 중에 불쾌지수만 올라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만약 가성비 숙소를 찾는다면 5~10만원 정도의 숙소를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는 다낭의 '오행산'과 비교적 가까웠던 '오션 리조트'라는 곳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야외의 공용 수영장 이용이 가능했던 곳으로 1박에 7만 원 수준이었는데 바다 근처의 주변 환경에 숙소도 깔끔해서 나름 만족하고 사용했던 곳이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곳의 저렴한 아파트 타입(7만 원대)과 비싼 빌라 타입(20만 원대) 두 곳을 모두 이용했는데 숙소의 이용 후기 및 주변 환경에 대해서는 별도 상세 포스팅으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오션 리조트 상세 리뷰 보기👉)

그리고 이곳에서 사용한 비용은 아파트 타입 2박에 14만원과 빌라타입 1박에 23만원으로 3일간 총 37만원의 숙박비가 사용 되었습니다.     


2. 다낭 자유 여행 상세 일정 및 경비

다낭의 여행 일정은 총 3박 5일이었지만 첫날 숙소에 도착한 시간이 거의 자정이었고 4일 차 야간비행기를 탑승했기 때문에 실제로 관광을 즐겼던 것은 2일 차부터 3일간이었고 그 상세 일정 및 소요 경비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①다낭 자유 여행 2일 차

2일 차는 먼저 다낭의 남부 지역인 호이안 관광으로 시작했습니다. 

호이안의 위치

그런데 개인적으로 베트남에 가면 반미 샌드위치를 가장 먼저 먹고 싶었기 때문에 호이안에서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마담칸"이라는 곳에서 반미 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호이안인근의 '스파'를 이용한 후 [QQ식당]이라고 하는 현지 로컬 맛집에서 이른저녁식사 후에 호이안 밤거리를 감상하는 일정이었는데 이동 장소 및 사용 금액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숙소인 오션리조트에서 이동하는 택시비(약 5천원)을 포함해서 전체 적으로 사용한 2일차 여행 경비는 총 14만원 수준 이었습니다.

②다낭 자유 여행 3일 차

베트남 다낭 여행 3일 차에는 다낭의 북부인 '다낭시'근처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낭시내에는 쇼핑으로 유명한 '한시장'과 '미케비치'인근의 해변을 둘러보고 '목식당'에서 식사도 하였습니다.


다낭시내에서도 볼거리나 가볼 곳들이 많았지만 저의 경우는 전날 호이안에서 보냈던 시간이 너무 좋아서 오후에는 한시장 인근만 적당히 둘러본 뒤에 다시 호이안으로 이동후 'ShamRock'이라는 펍을 재방문하여 저녁식사 겸 라이브 공연(ShamRock라이브 공연 영상 보기👉)을 관람했습니다.

3일 차에서 주요 관광 스폿 및 소요 경비는 다음과 같았는데 다낭시내로 가시는 분들은 '목식당'의 가성비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목식당 이용후기 및 할인 방법👉)

  • 한시장
  • 미케비치
  • 목식당 : 해산물 및 각종 요리 4개 및 음료 → 약 2만 6천 원
  • ShamRock : 맥주 및 안주2개  →  약 2만원
이날은 식대와 교통비가 대부분으로 다낭시에서 호이안까지 이동하는 택시비를 포함해서 3일차 사용 경비는 총 6만원 수준이었습니다.

③다낭 자유 여행 3일 차

다낭 자유 여행 3일 차에는 다낭시에 있는 미쉐린 맛집으로 유명한 [마담란]이라고 하는 식당과 한시장에서의 쇼핑 정도로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 마담란 : 반쎄오 및 요리 4개 와 주류  → 약 3만 원
  • 한시장 

한시장이 유명메이커(나이키, 아디다스, 말본등)들의 의류나 잡화들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파는 곳이다 보니 이곳 쇼핑으로 비용을 조금 많이 소요해서 3일 차에는 식대, 택시비, 쇼핑 비용 포함해서 약 30만 원 정도 사용 하였습니다.



4. 맺음말(총 이용 경비정리)

여기까지 3인 가족이 3박 5일간 다낭 자유 여행을 다녀온 후기와 관광 장소들 그리고 일차별 이용 경비등에 대해서 공유드렸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여행 장소 및 이용 경비들을 포함하여 전체 일정 및 비용들을 다시 한번 총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항공권, 숙박비, 그리고 매일 2만 원 내외로 사용했던 택시비와 쇼핑 비용을 포함해서 3인 가족이 3박 5일 동안 지출한 경비는 총 250만 원 정도로 확인되었습니다.

전체 비용 중 쇼핑에서 지출을 줄였다면 더욱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실제로 구입한 의류 잡화들을 한국에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몇 배 이상 비싸지므로 현명하게 쇼핑을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만일 동일한 비용으로 일본이나 다른 국가를 여행했었다면 훨씬 만족도가 떨어졌을 것인데 정말 잘 놀다 온 것 같고 이래서 동남아로 여행 간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 여행이었습니다.

댓글 쓰기